학회지 발간 및 심사규정
1. 《韓日民族問題硏究》는 매년 6월 30일, 12월 31일에 간행함을 원칙으로 한다.
2. 《韓日民族問題硏究》에 게재되는 글은 학회 주관의 학술회의에서 발표된 논문과 편집위원회에 투고된 학술논문, 특집논문, 쟁점논단, 해외논단, 인물연구, 자료연구, 서평, 자료소개 등으로 구성한다.
3. 논문의 학회지 게재여부는 편집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한다.
4. 편집위원회는 본 학회의 임원진 및 임원진의 승인을 얻은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한다.
5. 편집위원회는 논문 원고의 내용이나 분량 등에 대하여 필자에게 수정을 요청할 수 있다.
6. 제출 원고의 분량은 200자 원고지 150매 이내로 제한한다. 단, 편집위원회의 동의 하에 이를 초과할 경우, 초과분의 인쇄료는 필자가 부담한다.
7. 투고 논문은 집필요강 규정에 의거하여 작성해야 한다.
8. 게재 논문은 소정의 게재료를 부담해야 하며, 게재료의 내역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의한다.
9. 학회지는 본 학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출판한다.
10.투고자는 투고의사를 출판이사에게 전달한 다음, 원고를 JAMS의 '한일민족문제학회' 홈페이지 논문투고바로가기 (https://kjnation.jams.or.kr/co/main/jmMain.kci)에 직접 탑재한다.
11. 본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등의 모든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한일민족문제학회에 있으며, 편집위원회는 투고자로부터 연구윤리준수서약서와 함께 지적재산권활용동의서를 받아 접수한다.
12. 게재논문의 전재(轉載)는 원칙적으로 금지하며, 전재가 필요할 때는 편집위원회의 허가를 얻어야 한다.
13. 기타 원고게재에 관련된 사항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